본문 바로가기

리뷰

찜닭보다 맛있는 동궁찜닭 추천메뉴 숯불쪼림닭

반응형

동궁찜닭에 찜닭보다 더 맛있는 메뉴가 있다는 걸 알았다... 쪼림닭 먹어본 이후로 찜닭은 안 먹고 쪼림닭만 몇 번 시켜 먹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먹을 때마다 사진 찍는 거 깜빡해서 이제야 리뷰 쓴다.

 

 

숯불쪼림닭 순살(중-28000원)

닭요리한식
동궁찜닭 숯불쪼림닭

아... 음... 아저씨 같은 사진실력... 진짜 이번에는 좀 많이 민망... 이 정도면 식욕감퇴짤 같음...

아무튼 숯불쪼림닭은 순살만 있고 찜닭보다 양념이 조금 더 진한느낌이고 당면대신 우동이 들어가는데 우동이 진짜 맛있다.

우동이 퍼지지도 않고 쫄깃쫄깃하다. 그래서 우리 집은 동궁찜닭에서 쪼림닭 먹을 때 꼭 우동 추가해서 먹는다. 

쪼림닭 안에 우동 싫어하는 사람이 없어서 추가하면 양이 부족하다 나는 솔직히 우동사리 먹고 싶어서 먹는 듯...?

 

 

매운닭요리
숯불쪼림닭

우동사리 말고는 나머지 구성은 찜닭이랑 똑같다. 저번에 황금찜닭 리뷰 할 때도 했던 말이지만 나는 동궁찜닭에 계란이 약간 집에서 밥솥으로 만든 구운 계란처럼 노른자가 너무 고소해서 좋아하는데 요즘은 식탐 오른 우리 집 강아지들한테 노른자 다 빼앗겨서 못 먹는다.

아무튼 실제로 보는 양념색은 이 사진이랑 비슷하다. 

맵기는 매운맛으로 먹는데 습하습하 거리면서 먹어야 하지만 매운맛이 제일 맛있다. 그리고 딱 한번 약간 매운맛도 먹어봤는데 매운맛보다 살짝 덜 맵고 마늘맛이 조금 더 많이 난다는 것 말고는 양념자체맛은 거의 차이가 없어서 좋았다.

 

우리 집은 저녁메뉴로 딱히 생각나는 게 없을 때 동궁찜닭을 자주 먹는다. 가족 모두가 제일 호불호 없는 메뉴인데 찜닭 살짝 지겨워지려고 하던 때에 숯불쪼림닭 한번 시켜 먹었다가 이제는 저녁메뉴 통일 안될 때 무조건 이걸로 먹는다.

순살비율은 닭다리살 보다 퍽퍽 살이 더 많은 것 같지만 동궁은 퍽퍽 살도 부드러운 편이라서 그냥 양념 많이 찍어먹으면 맛있다!

 

 

 

 

2024.04.02 - 싸이순살 양 많아졌다 싸이순살맥스 리뷰

 

싸이순살 양 많아졌다 싸이순살맥스 리뷰

맘스터치에서 싸이버거만큼 맛있는 싸이순살 바삭바삭하고 짭짤해서 좋아하는데 치킨만 시키면 항상 양이 살짝 모자란 느낌인데 싸이순살 양 늘려서 싸이순살 맥스가 나왔다고 해서 먹었다.

ahdrnsmsrnldudnj.tistory.com

 

반응형